the Summerford

(Belated) Happy New Year!!

bluebone 2017. 1. 13. 08:08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ㅅ♥//


연말 정신없이 지내다 문뜩 정신차려보니,

새해가 벌써 밝았고, 10일도 더 지나있네요;;

진짜... 말 그대로 정신없이 지냈어요.


블로그 열어 볼 시간도 없이 ㅠ 


그래도 이렇게 살아내고, 다시 돌아왔어요?!


뭐...

자세한건 차차 이야기해보기로 하고! 

(이래놓고 또 사라질.... -_ ㅠ 헙!)




새해 맞이는 잘 하셨나요들?????

새해 목표는요? ㅎㅎ


목표 세우신 것... 작심삼일 안하고 계속 실행하고 계시길! 


저는 이번에 스페인어에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영어 하나도 아직 제대로 마스터하진 못했지만, 

이번에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어서 ㅎㅎㅎ


에콰도르에서 미국으로 이민 온 지 두 달 밖에 안되는 환자가 있었는데, 

그 환자가 영어를 전.혀. 못하는 분이어서.... 애를 좀 먹었었어요 ㅎㅎㅎ

통역 서비스 되는 전화를 사용해 대화를 했는데도, 

그걸로 되는 부분이 있고,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너무도 답답했더랬죠.

(스페인어권 사람들의 특성상 말하기를 좋아하는 것도 있고 ㅎㅎ)


대화하면서 환자의 상태가 어떤지, 어떻게 상태가 이렇게 됐는지를 알아내야하는데, 

그걸 전~~~~혀 못하니, 이렇게 답답할수가요! 


그래서!!!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게, 서방에게, 그리고 이렇게 블로그에, 

스페인어 공부할꺼라고 공개약속(?!) 같은걸 하기까지 ㅋㅋㅋㅋ

(아님 안하게 될 것 같아서?! ㅋㅋㅋㅋ)


대충 알아보기는 했는데... 


첫번째로 고민되는건, 

영어로 스페인어를 공부해야하나 아님 한국어로 스페인어를 공부해하나.


이리저리 알아보니 어순때문에 영어로 공부하는게 더 편하지싶어요 ㅎㅎ


책을 알아봐야하는데... 좀 괜찮은 책 아시는 분??? 

책 한 권 사서, 유투브랑 병행해가며 공부해 볼 생각이에요~ 

유투브는 발음 위주로다가 ㅎㅎㅎ


스페인어에 대해 좀 아시는 분들! 

조언 좀 해주세요 ㅎㅎㅎ






그냥 가면 허전하니까, 

언젠가 출근날 아침에 찍었던 사진 하나 올리고 갈께요 ㅎㅎ


새해 계획 세우신 것들 하나하나 잘 실행해 나가시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바라요! 


오늘 하루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_^


병원 주차장 옥상에서 ㅎㅎ 

2017년 소망하신 일들 다 이루어지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