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KOREA

재밌었던 옛 시절 회상 with YB♥ - 2017

bluebone 2018. 8. 17. 08:54


안녕하세요!!





 

다시 백년만에 돌아온 남남입니다......... -_ ㅠ


열일하고 뻗고, 열일하고 뻗고의 반복이라.... 

이번에 백년만에 2일 오프 맞아 요로코롬 포스팅 해보네요... 허허;




아직도 시간여행중이라는게...... 참.........

거시기허네요... ㅠㅠㅠㅠㅠ


오늘도 분발해서! 

하나하나씩 회상해보도록 할께요 ㅋㅋㅋㅋ


오늘은 한국가서 친구들이랑 재미나게 놀았던 이야기.

사진양이 어마어마 하네요?! 

이걸 반으로 나눠야하나... 어째야하나.... 하다가 그냥 다 올려보기로! 


사진 보니까 또 다시 친구야들이랑 놀고프네요 ㅠㅠㅠㅠㅠㅠ

다들 일이다 뭐다 해서 바빠서 한국에 있었어도 잘 못만나겠지만, 

몸뚱이가 한국에 없어 서글픈 1인.....


포스팅이나 어여 시작해볼께요~ 허허;







연산동에서 두 친구들 만나 밀면 한 그릇 씩 하고! 

(메고밀면 완전 맛났어요... ㅠ 날씨 더워지니 또 그리운...)


온천천에 있는 카페에 앉아 이바구 좀 하다가... 

셀피 한 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요로코롬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카페가니 완전 좋더만요.....

스타벅스가 다 인 미국...... 아기자기 이런거 없어 ㅠㅠ




이바구하다 지겨워져서 온천천 산책!!

아....

너어어어어무 이뻤어요!!!!!!


사람들 운동하고, 가족들 산책나오고.... 이쁘게 잘 꾸며져 있고! 

한국에서 살고싶더라면서..... -_ ㅠ






다른 친구야들이 서울에서, 수원에서, 일 마치고 부산 남포동으로 집합!


젤 먼저 하는건 뭐다?!

먹는거!!!!!!!!! +ㅁ+///



가장 먹고싶었던건 회!!!♥

신선하고 통통한 회가 가아아아아아아즈앙 먹고싶었어요~


지금도 먹고싶은..... ㅠ_ ㅠ

셀프고문 지대로네요 ㅠㅠㅠㅠㅠㅠㅠ



반찬들이랑 밥이랑~ 흐흐흐

침이 아주그냥..... ㅠㅠㅠㅠㅠㅠㅠㅠ



이 아이, 빠질 수 없지요~ ㅋㅋㅋㅋㅋ

오랜만에 한국 갔는데 이거 없음 섭하다면서 ㅋㅋㅋㅋㅋ



제대로 먹기 전이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

친구들이랑 사진!! 



밥이랑 회 맛나게 먹고~ 

나와서 친구들이랑 다시 한 장!


울 여섯명 고3 때 부터 아직까지도 재미나게 논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

스릉흔드~~~♥






밥 먹고 이바구 한 게 다는 아니었지요~ 

친구야들 덕분에 알게 된 이 곳!! 


남포동 추억 보물섬!!!!!!!


대박이었어요 ㅋㅋㅋㅋ

제대로 추억 여행 했다면서 ㅋㅋㅋㅋㅋㅋ



입구에 요로코롬 마징가 제트가!!!!

마징가 제트 맞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지나칠 수 없다면서 ㅋㅋㅋㅋㅋㅋ



2층으로 올라가는 벽면에 요로코롬 어렸을 적 즐겨보던 영화들 포스터가!!

영구와 땡칠이 완전 오랜만이라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렸을 적에 완전 흔하게 보던 주판, 전화기, 미니 티비!! 

실내화 가방까지... 완전 추억속으로 쏙쏙 빠져들어가게 만드는 입구!!!! 



추억 전시관 안으로 들어서면 마징가 제트가 반겨줍니다~ ㅋㅋㅋ

옆에는 쪼꼬맣게 아톰이도 있구요~ 


전시관 투어 한번 가봅시다~ ♪♬



어릴적에는 많이 보였던 앉아 쓰는 책상.

동아전과, 표준전과랑 수학의 정석까지!! ㅋㅋㅋㅋㅋㅋ



한켠에는 요로코롬 비디오 테이프들이!!!!!!

눈에 띄는 아톰이랑 태권브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음료들 ㅋㅋㅋㅋㅋㅋㅋ

제일 눈에 띄는건...... 맥콜!!!!!!!!!

맥콜 엄청나게 좋다하는데..... 찾기 힘들어졌다면서 ㅠ_ ㅠ



나이 좀 드셨을 것 같은.... 말 장난감도 ㅋㅋㅋㅋㅋㅋㅋ

타면 부러질 것 같은 느낌....... ㅋㅋㅋㅋㅋ



옛날 교복들도 한쪽에 걸어놨더라구요~ 

입고 사진찍어도 된다고 하시기에 단체로 우르르~ 

ㅋㅋㅋㅋㅋㅋㅋㅋ





교복 덕분에 사진들 + 셀피 엄청나게 찍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교복입은 게 대체 언제적이냐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년만에 보는 오르간!!

어렸을 적에도 피아노 보다 작은건 알았는데.... 

오랜만에 보니 완전 쪼그마하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컴퓨터가 처음 나왔을 땐 요런 모양이었죠? ㅋㅋㅋㅋㅋㅋㅋ

플로피 디스크 완전 오랜만에 본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옛날 지폐권들도 요렇게 모여있고~ 



'88 올림픽 했을 적 마스코트 호돌이도 여기에 ㅋㅋㅋㅋㅋ


이벤트 우표들 발행되면 수집하던 것... 기억 하실려나요? ㅋㅋㅋㅋㅋ




사진, 사진, 사진!!

찍어도 찍어도 재미나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정이 남자친구랑은 처음 만났는데 ㅋㅋㅋㅋㅋㅋ

주정이는 어디있고 엉이랑 나만? ㅋㅋㅋㅋㅋㅋ


첨 만났는데, 와이비의 많은 모습을 보고 가셨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나서 반가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다~~~~ 같이 일렬로 서서!

정자세로 한번 찍고, 

재미난 포즈로 또 찍고, 

더더더더더더더 재미난 포즈들도 있었지만........

친구야들 시집가야하니까 생략할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주정이 오라버니 사진찍으면서 웃음 참느라 고생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




정쥬는 교련복으로 갈아입고 다시 사진 사진!! ㅋㅋㅋㅋㅋㅋ


다들 포즈들이 다양한데.... 나는 브이질이 다....... -_ ㅠ

이렇게 다 같이 모여 사진찍는게 너무 오랜만이라 어색해 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찍고 웃고 하다보니 더워져서 ㅋㅋㅋㅋ

선풍기 앞에서 바람쐬다 사진 한 장 더!! ㅋㅋㅋㅋㅋㅋㅋ


요걸 마지막으로 난 교복이랑은 바이바이 ㅋㅋㅋㅋㅋ



다시 돌아다니다가 호돌이 기념품들 사진 ㅋㅋㅋ



요 카세트 테이프들!!!!!

눈에 확! 들어오는 DJ DOC 테이프 ㅋㅋㅋㅋㅋㅋㅋ

흥 돋구는데는 제일이지요 ㅋㅋㅋㅋㅋㅋ


고등학교 시절 제대로 이용해줬던 마이마이랑 CD 플레이어들...... 

요즘 완전 보기 힘들어졌죠 -_ ㅠ



비디오 게임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들이 뭘 열심히 보고있길래 뭔가하고 봤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교육 책? 아님 야한 책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이 막 사진이 나와있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렸을 적 동네슈퍼에 가면 흔히 볼 수 있었던 요 아이들!!!!!!!

완전 정겨웠어요~~~ 




그냥 가기는 좀 그래서 마징가 제트랑 사진 좀 찍어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교가방도 요로코롬 모여있으니 귀여워보이네요 ㅋㅋㅋ


요즘은.... 보기 힘들겠죠? ㅋㅋㅋㅋㅋ



요 오락기계 기억하는 분 계시려나 ㅋㅋㅋㅋㅋㅋ


이거 엄청 갖고놀았던 기억이 ㅋㅋㅋㅋㅋㅋ



학교 앞 문구점에 항상 존재하던 요런 쪼그만 오락기계들!!!!!

저 나무의자들도 완전 귀엽다면서 ㅋㅋㅋㅋㅋ




온갖 종류의 군것질 꺼리들이랑 장난감들 ㅋㅋㅋㅋㅋㅋ

초등학교 때 엄청 사랑해줬었죠.... ㅋㅋㅋㅋㅋㅋ


꾀돌이 완전 사랑했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구경하거나, 사진찍는 친구야들 기다리면서 또 사진 사진!! 


사진만이 남는거니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요로코롬 블로그 추억여행도 가능하게 하고! ㅋㅋㅋㅋㅋ



한 쪽 벽면에 진열되어있던 둘리 피규어들 ㅋㅋㅋㅋㅋ





대전 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 기억하시나요?!


꿈돌이 인형에 열쇠고리에 난리가 났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삐삐랑 핸드폰!!!

처음 나왔을 적에 난리였었죠 ㅋㅋㅋㅋㅋㅋㅋ


숫자메세지 남기고 음성메세지 남기고 ㅋㅋㅋㅋㅋ

핸드폰 나온 뒤에는 문자에 전화에 난리 ㅋㅋㅋㅋㅋㅋ

정작 본인은 대학교 가서야 핸드폰 가졌다면서.... ㅋㅋㅋㅋㅋㅋ


진짜 시간여행, 추억여행 제대로 한 것 같아요 추억 보물섬에서~






추억 보물섬에서 추억여행 재미나게 하고

남포동 야시장에서 군것질도 좀 하고~ 

숙소로 들어갔지요 ㅎㅎㅎ




남포동 시장에서 산 단체 잠옷으로 맞춰 입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남는건 사진밖에 없으니까~ 단체사진!



한국 가기전에 우정반지를 맞췄었지요 ㅎㅎㅎ

오랜만에 한국가는 기념으로다가 친구들이랑 팔찌도 같이 하고~♥



야식이 빠질 수 없지요~ 

사랑하는 떡볶이!!!! 

오랜만에 맛보는 쥬시쿨까지 ㅋㅋㅋㅋㅋㅋ

완전 맛났어요~~~~~ 


오랜만에 맛보는 한국의 매운맛이랄까....

미국에서는 떡볶이 만들어도 별로 안매운........ -_ ㅠ



추억보물섬이랑 근처 슈퍼에서 산 군것질꺼리들~

미국에서 가져간 것들도 있고 ㅋㅋㅋㅋㅋ


오랜만에 먹으니 맛나대요~ 

추억이 새록새록 ㅎㅎㅎ

학교 다닐 때 즐겨먹던 군것질꺼리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고 ㅎㅎㅎ







요건 고 다음날 아침.

역시.... 술 좀 한 다음날은 라면이 최고죠? ㅋㅋㅋㅋㅋㅋㅋ



서울, 수원에서 온 친구들 기차 시간까지 기다리기 위해 카페에서 수다수다~


요렇게 모이는 게 또 언제가 될까... 하는 이야기를 했지요 ㅠ

저야 미국에 있어서 완전 제대로 못만나지만서도 

서울, 수원에 있는 아이들도 부산에 있는 아이들도 다들 바빠서 만나는게 힘들더라구요 ㅠ


다들 어른이 되어 바쁜 삶을 살고있어서 좋긴 하지만, 여유가 없는. 씁쓸한 대화들.



요 카페가 있던 건물이 되게 오래되었더라구요.

요런 우편함 완전 오랜만에 본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페 이름은.... 까먹었어요?!

-_ ㅠ



건물이랑 같이 오랜 시간을 보낸 것 같은 식물.

이름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제대로 사방팔방으로 뻗어나가고 있네요 ㅋㅋㅋ






요 사진을 마지막으로 친구들이랑 보냈던 이틀이 끝났어요. 


오랜만에 본 만큼 이바구도 엄청나게 하고 엄청나게 웃고 재미나게 보냈어요. 

제일 좋았던 건, 2년, 3년만에 만나도 어제 만났던 것 처럼 서먹함이 없다는 것.

완전 최고죠~ ㅋㅋㅋㅋㅋㅋ


사랑한다 와이비♥♥♥♥♥







친구야들 만나고 집에 돌아오니, 

이번에는 가족들이랑 회 파티♥♥♥♥♥

 

싱싱, 신선한 회는 언제 먹어도 최고♥♥♥

거기다 개불, 해삼, 낙지까지!! 흐흐흐흐~ 


지금 포스팅하면서 침 엄청나게 고였다면서.... ㅠ_ ㅠ

현실은 미국...... 신선한 회는 보기 힘들고..... 허허 ㅠ






요렇게 거의 한 달에 걸쳐 쓰고있는 포스팅 마쳐볼께요 ㅋㅋㅋㅋㅋㅋ


이렇게나 오래 걸릴 줄이야... -_ ㅠ

사진이 엄청나게 많아서 고르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고 합시다 ㅋㅋㅋㅋㅋ


한국 추억여행 포스팅 하다보니 한국 또 다시 가고싶네요 ㅠ


싱싱한 회에 소주♥

하아.....


사실,

내년에 한국 갈 계획을 하고있는데.... 

어떻게 될지는 미지수 ㅋㅋㅋㅋㅋㅋㅋ

내년에 이사도 생각하고있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게 미지수인데.... 일단 그런 계획!

노력하고 봐야하니까... 계속 노력중입니다?! 

그래서 일 미친듯이 열심히 하고있는거라며 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 또 다른 한국여행 포스팅으로 돌아올께요?!


사진 정리 또 언제 끝날런지... ㅋㅋㅋㅋㅋㅋ


날씨 더운데, 더위 조심하시구요~ 

에어컨 냉방병도 조심하세요~~~~~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

'Travel >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랑 통영여행 ♥ - 2017  (0) 2020.01.23
엄마랑 용궁사 나들이♥ - 2017  (2) 2018.09.06
그리웠던 한국. 여행의 시작 - 2017  (0) 2018.05.08
한국 떠나기 전 나날들  (2) 2015.08.13
부산 시민공원 나들이  (0) 2015.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