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

Vincent-Don McLean

bluebone 2012. 7. 26. 07:41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오늘은 저희 어머니께서 신청하신 곡.

Vincent 라는 곡 동영상이랑 가사 올려봐요~



Vincent는 우리가 잘 아는 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를 찬사하는 노래에요.

첫 가사인 'Starry starry night'으로도 알려져 있기도 해요 ㅎㅎ 부제라고나 할까요;

노래 가사를 들어보면 고흐의 작품들을 말하고 있답니다~



이 작품 이름이 Starry Night 이라는거 아시죠? ㅎㅎ



동영상 한번 보세요~ ㅎㅎ






Starry,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에
Paint your palette blue and grey,

팔레트를 파란색과 회색으로 칠해요
Look out on a summer's day,

여름날을 바라봐요
With eyes that know the darkness in my soul.
내 영혼의 어두운 면을 아는 그 눈으로

Shadows on the hills,

언덕의 그림자들
Sketch the trees and the daffodils,
나무들과 수선화들을 그려봐요

Catch the breeze and the winter chills,
바람과 겨울의 추위를 붙잡아봐요

In colors on the snowy linen land. 
눈처럼 하얀 리넨 나라 위에다가 색깔들로



Now I understand what you tried to say to me,

이제 나는 당신이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알아요
How you suffered for your sanity,

당신의 정신을 위해 얼마나 고통받았는지
How you tried to set them free.

당신이 그들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They would not listen, they did not know how.

그들은 듣지 않았죠, 어떻게 들어야하는지도 몰랐어요
Perhaps they'll listen now. 
아마도 지금은 듣겠죠.



Starry,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에
Flaming flowers that brightly blaze,

밝게 빛나는 선명한 꽃들

Swirling clouds in violet haze,

보랏빛 안개 속 소용돌이 치는 구름들이

Reflect in Vincent's eyes of china blue.

새파란 빈센트의 눈에 비치네요
Colors changing hue, morning field of amber grain,

아침 들판의 황갈색 곡물들의 색깔이 명암을 바꾸네요
Weathered faces lined in pain,

늘어선 고통에 일그러진 얼굴들이

Are soothed beneath the artist's loving hand. 
화가의 사랑스러운 손길로 인해 부드러워졌네요


Now I understand what you tried to say to me,

이제 나는 당신이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알아요
How you suffered for your sanity,

당신의 정신을 위해 얼마나 고통받았는지
How you tried to set them free.

당신이 그들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They would not listen, they did not know how.

그들은 듣지 않았죠, 어떻게 들어야하는지도 몰랐어요
Perhaps they'll listen now. 
아마도 지금은 듣겠죠.



For they could not love you,

그들을 당신을 사랑할 수 없었지만
But still your love was true.

당신의 사랑은 진실했죠
And when no hope was left in sight

그리고 희망이라고는 보이지 않을 때
On that starry, starry night,

그 별이 빛나는 밤에
You took your life, as lovers often do.

연인들이 종종 그러듯 당신의 목숨을 끊었죠
But I could have told you, Vincent,

하지만 빈센트, 당신에게 제가 말했을 수도 있어요
This world was never meant for one

이 세상은 한 사람에게만 어울리는 곳이 아니에요
As beautiful as you. 
당신같이 아름다운 



Starry,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에
Portraits hung in empty halls,

빈 홀에 걸려있는 초상화들

Frameless head on nameless walls,

이름없는 벽에 틀 없는 얼굴들
With eyes that watch the world and can't forget.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잊지 못해요
Like the strangers that you've met,

당신이 만났던 이들과 같은 낯선이들
The ragged men in the ragged clothes,

떨어진 옷을 입은 누추한 사람들
The silver thorn of bloody rose,

피투성이 장미의 은빛 가시가
Lie crushed and broken on the virgin snow. 

때묻지 않은 눈 위에서 짓밟히고 부러지네요



Now I think I know what you tried to say to me,

이제 나는 당신이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알아요
How you suffered for your sanity,

당신의 정신을 위해 얼마나 고통받았는지
How you tried to set them free.

당신이 그들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They would not listen, they're not listening still.

그들은 듣지 않았죠, 여전히 듣고있지 않아요
Perhaps they never will... 

아마 절대 듣지 않겠죠





가사는 www.lyrics007.com 요기에서 복사해왔구요. 해석은 제 맘대로 해봤어요 ㅋㅋ


저희 엄마는 이 노래가 좋아서 Don McLean의 음반을 사셨는데 

동영상으로 고흐의 그림 보면서 듣는 노래와는 느낌이 또 다르다네요 ㅎㅎ

아무래도 그림과 함께하는 편이 더 좋겠죠? ㅎㅎㅎ



오늘은 노래만 소개하고 가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_^

반응형

'Listen '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y to Remember-Jerry Orbach  (3) 2012.08.28
I Have A Dream-Abba  (0) 2012.08.17
You Raise Me Up-Westlife  (2) 2012.08.07
Rhythm of the Rain-Cascades  (0) 2012.08.04
The End of the World-Skeeter Davis  (2) 201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