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ummerford/Love to cook

새해맞이 음식!

bluebone 2014. 2. 22. 04:49

안녕하세요~




신나는 주말이 다가왔어요~~~~~~ ㅎㅎ

TGIF(Thank God It's Friday)!

요즘 금요일이 왜 이렇게 신이 나는지~ ㅋㅋㅋ

그냥 밑도 끝도 없이 금요일이라서? ㅎㅎ






오늘은 새해 전날의 결혼식 다녀와서 저희끼리 새해음식 해먹은 이야기~



결혼식 포스팅은 지난번에 했죠? ㅎㅎ

2014/02/19 - [the Summerford] - 새해 전날의 결혼식



가는 날 부터 흐리더니, 새해 맞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날씨가 흐리더라구요 ㅠ

뭣이 이러냐...;;


결혼식이 알라배마주의 페어호프(Fairhope, AL)라는 작은 도시에서 열렸는데,

동네가 진짜 아담하더라구요 ㅋㅋㅋ

정년퇴직? 은퇴? 하신 어르신들이 모여사는 동네같았던~





동네를 나오는 길에 본 신호등인데요 ㅋㅋㅋㅋㅋ

나름 사거리에 있는 신호등인데.... 이 아이 혼자서 네 방향의 신호를 다 책임지고 있더라구요 ㅋㅋ

근데 또 전선에 대롱~ 대롱~ 거리고있어서 뭔가 위태로와보였던 ㅋㅋㅋㅋ


처음 왔을 때, 제일 신기한게 요거였어요;

한국에는 신호등이 딴딴하게 고정되어있잖아요? 철구조물에다가?

근데 여기는 전선에다가 그냥 대롱대롱 달아놨;;;



날씨가 요상했어서 보정한다고 해도 색깔이 요모양이네요;;;;


가로등 마다 요렇게 빨간리본으로 장식을 해뒀더라구요~

크리스마스 깃발까지 달아두고 ㅎㅎㅎ



가면서 아주그냥 마구 찍었네요 ㅋㅋㅋㅋㅋ

근데 저 오리는 뭐........???????

크리스마스랑 관련없어보이는데;;;; 뭐지; ㅋㅋ





동네를 다~ 빠져나오면 요런 한적한 길이 나와요.

요 길을 따라 가는데 어찌나 이쁘던지~ +ㅁ+


그냥 드라이브하러 와도 좋을 것 같았어요~~

단지 도착하는 데 까지 시간이 좀 걸릴 뿐 ㅋㅋㅋㅋㅋ



이쁜 길의 끝부분은 요렇게 미국국기를 양 옆으로 멋지게 장식해두고 끝이 나더라구요~


바람이 좀 불었으면.... 했건만......

죽어도 안붑디다.

흥.

안도와주네 안도와줘 ㅋㅋㅋㅋㅋㅋㅋ -_ ㅠ





새해에 먹는 음식은 지난번에도 포스팅 했죠? ㅋㅋ

지난해...... ㅎㅎㅎㅎㅎㅎㅎㅎ

이렇게 게을러지기.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같은거 보고 또 보고 하면은 재미없잖아요~ 이러믄서 ㅋㅋㅋㅋ


2013/01/11 - [the Summerford/Love to cook] - 미국 남부지방에서 먹는 새해음식!



사실은... 저는 뭐 챙겨먹는거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에요;

예를 들어 생일에 미역국을 먹는다거나, 케이크를 먹는다거나, 

동짓날에는 팥죽을, 보름에는 견과류랑 나물을. 

요런것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렇기도 하고, 서방이 아프기도 하고 해서 서방한테 요리 안해도 된다고 그랬더니,

자기는 아파도 요리는 할 수 있다나 뭐라나;;;;;;; 

그리고 새해니까 꼭 새해음식을 챙겨먹어야한대요. 행운을 위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방은 미신에 집착하는 남자입니다요. 심해요.

아는 사람만 아는 이야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파도 주방에 들어가니까는 아픈것도 모를만큼 신이나서 요리를 하대요.

그것보고 또 신기했어요. 

아픈데도 요리를 할 줄은 몰랐거든요 ㅋㅋㅋㅋ


왜, 이번에는 내가 아프니까 그냥 넘기자, 할 수도 있었던거잖아요?

저였음 그랬을 듯 ㅋㅋㅋㅋㅋㅋㅋ



주방에서 부산하게 움직이더니 돼지고기도 요리가 다 됐고, 

다른 아이들도 어느 정도 다 요리가 다 되어가는 중!


난.... 먹기만 하믄 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콘브레드가 오븐에 들어가기 직전이에요 ㅋㅋㅋ


주철 팬을 식용유 붓고 오븐에 뜨겁게 달군 뒤에 콘브레드 재료섞은 것들을 쭈왁! 부어주면은~

옆으로 식용유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는데~ 

요게 또 재미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찍으려는데 서방이 옆에서 브이질.

요즘엔 서방이 자기 요리할 때 사진 안찍으면은 왜 안찍냐그래요.

관심이 식었다면서................. -_ -;;;;


서방 덕분에 음식 포스팅 부지런해지는 녀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리하다가 샴페인 뜯었어요 ㅋㅋㅋㅋ

결혼식 갔다가 선물로 받아온 조그만 샴페인.


자정 넘어서 새해맞이 축하는 비록 못했지만,

요렇게 저희 둘 만이라도 기분은 내야죠~ 흐흐흐


근데.... 서로 한 잔 씩 하니까 끝나버려서 조금은 아쉬웠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잔.


요렇게 저희 새해음식이 다 준비되었어요! 

먹기만 하면 됩니다요~ ㅎㅎㅎㅎ


지난번에 한 포스팅 보니까는 무우청 요리도 했네요;

이번에는 깜빡했....... ㅋㅋㅋㅋ

서방한테는 말 안할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겁할라;

그래도 무우청이랑 양배추랑 같이 돈을 의미하니까~ 괜찮을꺼에요 ㅋㅋ






요렇게 새해음식 포스팅 짧게하고 마쳐봅니다 ㅋㅋㅋㅋ

사진이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서방도 저도 아팠잖아요......... 요만큼이라도 찍은게 어디여요 ㅠ


이번에 마디그라 퍼레이드 다닌다고 주말마다 바쁘네요 ㅋㅋㅋ

좀 이따 한동안 마디그라 퍼레이드 포스팅만 잔뜩 올라올 듯??


주말 잘 보내시길 바라요~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