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ummerford/Love to cook

새우 푸타네스카(Shrimp Puttanesca)

bluebone 2012. 8. 14. 11:11

안녕하세요~

주말 잘들 보내셨나요? ㅎㅎ





저희는 이번에 제가 몸이 안좋은 바람에 -_ ㅠ

집에서 맛난 것만 해먹고 푸욱 쉬었네요 ㅎㅎㅎㅎ


조금 심심하긴 했지만은 서방이랑 요리하면서 이것저것 이야기도 하고

나름 재밌게 보냈던 것 같아요 ㅎㅎ





토, 일요일 이틀 다 요리하고 놀아서 ㅎㅎㅎ

이번 주에는 요리 포스팅만 두 개가 될 것 같네요 ㅎㅎㅎㅎ





오늘은 토요일에 해먹은 새우 푸타네스카 보여드릴께요~





푸타네스카(Puttanesca)는 스파게티 요리의 한 종류에요.

토마토 소스 기본에다가 크림을 넣고, 올리브와 케이퍼(caper)가 들어가죠.

보통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보다는 조금 더 매콤하고 짭짤하고 그래요 ㅎㅎ

근데 이게 해산물이랑 같이 먹게되면은 그렇게 맛나더라구요~

보통 새우나 참치 스테이크를 같이 곁들여 먹죠 ㅎㅎ


오늘은 새우를 넣었어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죠? ㅋㅋ 서방이 다 늘어놓는다고.....-_ 

냄비 두 개랑 소스에 들어가는 재료들 다 늘어놨어요 ㅋㅋㅋ

아... 진짜.... ㅠ_ㅠ






멸치에요 ㅎㅎㅎㅎㅎ

기본 베이스로 올리브유 두른 냄비에다가 제일 먼저 멸치를 넣고 녹여요 ㅎㅎ

캔 처리된 아이라 부드러워 그런가 데워진 냄비에다 넣고 조금 있으니 기름처럼 섞이더라구요 ㅎㅎㅎ



캔 열면 이렇게 되어있어요.

이미 올리브유와 함께인 아이에요 ㅎㅎ



좀 징그럽긴 하지만은 ㅎㅎㅎㅎㅎ

넣고 슬슬 저어줘요 ㅎㅎㅎ

그럼 애가 분해되면서 점점 올리브유랑 섞여요.






양파 썰어둔 것 넣고 다진 마늘을 넣어줘요 ㅎㅎ

멸치는 아예 안보이죠? 올리브유 색만 좀 진해졌을 뿐 ㅎㅎㅎㅎ

냄새가 완전 좋아요~ 멸치 다시물 낼 때 그 냄새 ㅎㅎㅎㅎㅎㅎㅎㅎ

같은 멸치니깐 뭐 ㅎㅎㅎㅎ






양파가 좀 익고나면은 레드와인을 좀 붓고 올리브랑 케이퍼를 넣어줘요.


저희는 블랙 올리브랑 칼라마타(kalamata) 올리브 넣었구요 ㅎㅎ


블랙 올리브는 좀 삼삼한 맛, 칼라마타 올리브는 좀 더 짠 맛이 강해요 ㅎㅎㅎ

저희는 올리브를 엄청 좋아하는 지라... 있는대로 다 넣었답니다 ㅋㅋㅋ

칼라마타 올리브는 안에 씨가 빠졌는지 꼭 확인하시고 넣어주시면 좋아요 ㅎㅎ

씨가 엄청 단단하거든요;;; 씨 빼고 팔지만은 간혹가다 안 빠진 아이들이 있어서 확인하고 넣는답니다 ㅎ


저기 완두콩 같이 보이는 아이가 케이퍼에요 ㅋㅋ

케이퍼는 케이퍼 부시(caper bush)라 불리는 나무에 열리는 꽃봉오리를 따서 절인거랍니다.

얘도 은근 짭짭해요 ㅎㅎㅎㅎ 






홀 토마토, 토마토 소스, 토마토 페이스트 캔들을 따 넣어줍니다.

중간불에 얹어두고 조금 놔둬요 ㅎㅎㅎ






서방이 새우손질 제일 먼저 했지만은 이제 생각난 관계로 지금 올려요 ㅋㅋ


이번에는 해산물 센터까지 가기 너무 귀찮아서 -_ ㅠ

그냥 근처 마트에서 샀어요 ㅋㅋㅋ 나름 상태 괜찮더라구요 ㅋㅋㅋ



새우손질하다가 장난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우 머리따고 등에 있는 핏줄(?)같은것도 빼요 ㅋㅋㅋ


그런데 정작 새우 손질해 둔 건 사진을 못찍은 -_ -;;;;

잠시 뭐 하는 사이에 서방이 손질해서 얼음넣어 냉장고에 넣었고,

잠시 뭐 하는 사이에 그 손질해 둔 새우들이 소스 안에 들어가 있어라구요 ㅠ_ㅠ 

이 무슨.....







이미 소스에 크림넣고 새우까지 넣은 상태......-_ -;;;

자기는 좋다고 브이질하고...;;;


인제 소스는 끝!





파스타는 브랜드, 종류 별로 요리하는 시간이 다르기때문에 따로 말씀드리진 않아요 ㅎㅎ

항상 파스타 요리하는 건 사진찍는 걸 까먹기도 하지만요 -_ ㅠ

호호호.







뭔가 푸짐하죠? ㅎㅎㅎㅎ

시저 샐러드에다가 갈릭브레드까지 ㅎㅎㅎ

이번에도 갈릭브레드는 그냥 샀어요 ㅎㅎ 귀찮음의 끝이죠 ㅋㅋㅋ






제 몫만 ㅋㅋㅋㅋㅋㅋㅋ




짭쪼롬하니 완전 맛나더라구요 ㅎㅎㅎㅎ

새우도 맛나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들 주말에 뭐 드셨나요? ㅎㅎㅎ

전 요즘 감자탕앓이 하고있는데 ㅋㅋㅋㅋㅋ

진짜 레시피 찾아봐야 하나봐요 ㅋㅋㅋ

친구한테 감자탕 대신 먹어달라고 부탁까지했... ㅋㅋㅋㅋ




오늘 하루 잘 보내시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