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T U D Y

THE LAST SEMESTER DONE!!

bluebone 2016. 5. 8. 03:02

안녕하세요!!!!!






학기 끝났다는 소식만 남기고 다시 조용해졌죠? ㅋㅋㅋㅋ


학교 수업은 아닌데 간호사 면허시험 (NCLEX) 관련 수업이 있어서 

일주일 내내 그거 들으러 왔다갔다 했네요 ㅎㅎ


아오..... 


일단은 마지막 학기 포스팅부터!!







마지막 학기에 들은 과목들은:

Complex conditions, Transition, Leadership.


한국어로는 어떻게 바꿔야 할 지...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설명 들어갈께요; ㅋㅋㅋㅋ






Complex conditions는 사진에 나와있는 책들 중 밑의 세 권을 이용했지요....

책들 읽어내느라 눈알 빠지는 줄 알았다며 -_ -;;;


같은 책들을 사용했지만 (한 권은 새로운 아이 ㅋㅋ)

다른 학기에 들었던 질병들보다는 더 위독한 질병들을 다뤘어요.

응급실이랑 중환자실에서 다뤄지는 아이들이랄까.

그래서 실습도 응급실, 중환자실로 갔었더랬지요 ㅎㅎㅎ


여태껏 많은 유닛들에서 실습을 해봤는데 

중환자실이 제일 재밌었어요!

일하는 환경도 그렇고, 배우는 것도 많고!! 


제가 관심있어했던 응급실은.... 그저 그랬어요 막상 가보니 ㅋㅋ

이래서 기대치가 크면은 실망이 더 큰 법이라고 그러나요? 


중환자실이랑은 180도로 다른 분위기..... 

중환자실에 있다가 응급실에 가서 그런가?

차분하지만 언제든지 위급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는 곳과 

아픈 환자들이 왔다갔다 (집으로 아님 다른 유닛으로) 하는 곳.

분위기가 상반되서 중환자실이 더 좋은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


중환자실에서는 보통 환자 2 명만 간호하는데 

응급실에서는 여러 환자들이 왔다갔다하니 간호하는 것도 일이지만 서류작업도 일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은....

처음에 부담스럽다고 여겼던 중환자실이 엄청나게 재밌었다는 이야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 과목. Transition.

이건 말 그대로 학교 수업에서 간호사 면허시험으로 바뀌는 과정이랄까.

사진에 보이는 NCLEX 책이랑 Kaplan Nursing 을 이용한 수업이었네요.

책에 나와있는 문제들, 그리고 Kaplan 웹싸이트에 나와있는 문제들 풀면서 

시험유형에 적응해나가는 수업이었다고나 할까....


매주 책의 70문제씩 풀어나가고, 

Kaplan 문제들... 100개, 150개, 180개, 200개... 요렇게 풀어나갔더랬죠....


문제의 난이도가 면허시험 난이도보다 높아서 

결과가 60% 이상이면은 면허시험 패스할 확률이 높다네요?


학과과목은 77점 이상이어야한다더니 (과목 패스하려면 ㅋㅋ)

이 시험은 60이래.... 

-_ -;;;;;


학과 시험보다 훨 어렵다는 말 맞죠? ㅋㅋㅋㅋㅋㅋ


100문제를 푼다고 해도 60%면... 40문제는 오답노트에 써야한다는 말.


네....... 오답노트 만들어야했구요.

손이 아파죽어났어요 ㅋㅋㅋㅋ

선생님들이 자비로운 척, 모르는, 몰랐던 내용만 쓰라고 그랬는데 

문제에 나오는 내용들은 다 모르겠고 ㅋㅋㅋㅋㅋㅋ


또,

얘네는 희한하게 문장을 만들어요; 읽으면 읽을수록 헤깔리게끔 ㅋㅋㅋ

단어를 모르는건 없는데 문장 만들어놓은게 헤깔린다 그래야하나;

저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반 친구들도 그렇게 말했으니,

영어가 제 2 외국어라 그런건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


학기 내내 이건 진짜 시간낭비, 손 고문이라고 친구들이랑 불평했네요 ㅋㅋㅋ


그래도 문제 푸는데는 익숙해진.... 것......... 같으니까.....................

넘어갈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세번째 과목. Leadership.

미국에서 간호사, RN (Registered Nurse) 이 되려면은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학위 관련)

Associate's degree 아니면 Bachelor's degree.

첫번째 학위는 2-3년제 Community College (전문대...라고 해야할까요?) 에서 딸 수 있고, 

두번째 학위는 4년제 University (대학교 ㅋㅋ) 에서 딸 수 있지요.

제가 볼 땐 학위따는데 드는 시간의 차이 밖에 없네요.

기본적으로 들어야 할 과목들은 다 듣고, 

전문대에서 듣는 과목들 중에 이 리더쉽 과목만 없는걸로 알고있어요.

(Public Health관련 과목도 없을수도.... 확실하게는 모르겠네요.)


유닛 내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조정하는가. 에 대해서 배운 것 밖에 생각안나네요 ㅋㅋㅋ

리더와 매니져의 차이. 에 대해서도 배웠고 ㅋㅋㅋㅋㅋ


이 수업은 프레젠테이션이랑 페이퍼로 끝냈던 수업이에요.

그래서 기억에 잘 안남은......... 호호호;


그러고보니.... 아직 페이퍼 점수가 안나왔네요 -_ -;;;

다른 성적들도 그렇고... 빨리 알려줬음 좋겠구만은...

흠...






요렇게 마지막 학기 살아냈어요! 


뭐... 공부한다고 요리하고 집 관리 할 시간이 없어서 

매일 서방이 음식 배달해주고 (패스트 푸드죠 ㅠ_ ㅠ)

청소랑 빨래도 해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방이 역시나 많이 도와줬어요 ㅋㅋㅋㅋ

마지막 학기라고 쉬울 줄 알았는데 더 힘들다며, 이게 어떻게 된거냐며 ㅋㅋㅋㅋ

궁시렁대기도 했지만, 그래도 많이 도와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도와줄려면 그냥 좋은 맘으로 도와줄것이지, 궁시렁대기는 ㅋㅋㅋㅋ

궁시렁댄다고 귀담아들을 시간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빈이는........ 

여전히 잠을 잤지요 ㅋㅋㅋㅋ

공부하는데 어찌나 옆에서 그렇게 코를 골아대는지... -_ -;;;;

다음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께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요렇게 간단히? 쓰고 갈께요 ㅋㅋㅋ


토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아침에 일어나 서방이랑 집 앞 화단 꾸밀 아이들 데려왔네요 ㅎㅎ

꽃밭 이쁘게 만들고서 다시 사진정리 들어가볼께요 ㅋㅋㅋ

(몇 장 없긴하지만 ㅠ)


한국은 오늘이 어버이날이죠?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해드리시고, 식사 한 끼라도 같이 하세요!

저는 못하니까.... 그게 죄송하네요 ㅠ


나중에 전화라도 드려야 ㅎㅎㅎ

엄마, 아빠, 사랑해요♥


오늘도 활기차게! 재미나게! 보내시구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

'S T U D Y'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urth Semester done!!  (0) 2015.12.16
Summer semester finished!!  (2) 2015.08.02
Second semester done!!  (6) 2015.05.09
미국 간호학과 첫 학기 생활  (2) 2014.12.22
간호 프로그램 시작 전!  (2) 201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