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USA

Pensacola Beach, FL - ①

bluebone 2013. 10. 16. 07:34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나요? ㅎㅎㅎ


날씨가... 선선해졌다가 다시 여름날씨가 돼버렸어요 ㅠ_ㅠ

이게 무슨... 

선선해졌다고 완전 좋아라했는데 -_ ㅠ

언젠가는 선선해지겠지요 ㅠ 흑.


학교 시작하고서 일주일에 한번 꼴로 포스팅하는 것 같은데...

이번주부터는 또 모르겠어요 -_ ㅠ

공포의 해부학이 내일 시작되거든요.

월수금 수업하고 반학기만에 바짝 진도나가는 반이라서... 

지난번에 해부학 첫번째 수업했을 때, 서방이랑 주말부부 아닌 주말부부 했었었는데 ㅠ

이번에 두번째 수업 듣게 되어서... 또.... ㅠ_ㅠ

그래도 수업은 재밌고, 들어야 하는 수업이니까 ㅋㅋㅋㅋㅋ

잘 해낼께요. 

포스팅은.... 시간 나는대로 하는걸로 ㅋㅋㅋㅋㅋ

제 살 길은 찾아야 하는거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려주세요? ㅋㅋㅋ






오늘은 부모님 떠나시기 전에 갔던 짧은 여행이야기 보여드릴려구요.


플로리다(Florida) 하면은 뭐가 생각나시나요?

보통 마이애미, 오렌지를 떠올리실 것 같은데 ㅋㅋㅋ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관광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꽤 괜찮은 관광지?에 놀러가게 되었답니다~

그 이름하야 펜사콜라(Pensacola)!!

뭔가 모르게 펩시콜라 같은 이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프포트나 빌럭시와 마찬가지로 걸프해안에 위치하고 있지만은,

바다만 갖고 비교해 봤을 때, 확실한 차이가 있더라구요!

같은 해안인데 어쩜 이리 다른지!!


지금부터 갑니다이~ ㅋㅋㅋㅋㅋㅋ






원래는 금, 토일로 가려고 했는데, 

서방이 휴가신청을 늦게하는 바람에 금요일에 못 쉬어서 ㅠ

토요일 하루만 가게되었어요.


관광지이다보니 또 토요일 하루만 지내는 건 안된다고 그러는거를 

서방이 장인어른, 장모님이 한국에서 오셔서 같이 놀러가는거라고 말해서 ㅋㅋㅋ

토요일 하루만 지내는 것 오케이 받고 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에어 쇼(air show)도 한대요! 

와우! 히히히~ 

완전 재밌을 것 같은 예감! ♪



출발하기 전에 아파트 앞에서 사진 한 장 찍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보니 좀 그리운 아파트... 그것보다 훨훨훨!! 더 그리운 엄마아빠... ㅎㅎ


에어 쇼가 1시에 시작되기에 아침일찍 나섰어요 ㅋㅋ


미시시피주 걸프포트에서 플로리다주 펜사콜라까지는....



짜잔.

모빌(Mobile, AL)과 10번 주간 고속도로 기호 옆으로 나 있는 붉은 점선(?)은 주 경계선이에요.

그러니까... 걸프포트에서 펜사콜라 가려면은,

미시시피 주에서 알라배마 주를 거쳐서 플로리다 주로 가야한다는 것.

요렇게 2시간 10분 정도 걸린다고 나와있어요. (애플 맵으로다가 ㅋㅋ)

지도로 보면은 아주 가까워 보이는데... 그죠 ㅠ

이것이 땅 큰 미국의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간만에 다른 주로 놀러가니까 저는 마냥 좋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콧구멍에 바람 쐬는건 언제나 재밌어요♥







걸프포트에서 10번 주간 고속도로 타기 전에 기름 넣을 때,

심심해서 셀카 찍고 있으려니 요로코롬 아빠랑 서방이 같이 찍혔다는 ㅋㅋㅋㅋ

저 완전 신났네요 ㅋㅋㅋㅋㅋㅋㅋ






10번 주간 고속도로에 올라 달리고 달리고 달려서~

드디어 보이기 시작하는 펜사콜라 비치(Pensacola Beach,FL)!!



'펜사콜라'하면은 헤깔리기가 쉬운게, 

펜사콜라 씨티(Pensacola City)가 있고 펜사콜라 비치(Pensacola Beach)가 있거든요.

펜사콜라 씨티에 도착해서 요 다리를 타고 비치로 내려가는 중이에요~

저 멀리 보이는 땅(?!)이 펜사콜라 비치! 



다리를 건너고나면은 요렇게 펜사콜라 비치에 도착했다는 환영 표지판을 볼 수 있어요!



큰 다리 건너고 난 뒤에 또 작은 다리 건너는 중 ㅋㅋㅋㅋㅋ

여기서부터는 양 옆으로 늘어선 식당이나 가게들을 볼 수 있어요~



요렇게 나지막~하게 물 위에 떠 있는 것 처럼 보이는 건물들!

미시시피 주의 걸프해안들과는 완전 다른 모습에 들뜨기 시작!! ㅎㅎㅎ


차 안에서 찍었더니 유리에 제 옷이... ㅋㅋㅋㅋㅋㅋ



펜사콜라 비치에 제대로 도착!

저 구조물은 진짜.... 딱 펩시콜라같은 색깔과 느낌이랄까 ㅋㅋㅋㅋ

엄마랑 펩시콜라 같다고 했던 ㅋㅋㅋㅋㅋㅋㅋㅋ





 


호텔에 체크인하고나서 바깥을 보니 요런 풍경이 짜잔~

걸프포트의 바다와는 완전 달라요! +ㅁ+

어쩜 이래~ 같은 걸프해안인데?!



오른쪽을 봐도, 왼쪽을 봐도, 어디를 봐도 에메랄드 빛이랑 밝은 푸른빛 바다가!

하트3

완전 멋져요 멋져~!!!

걸프포트는 왜 이런 색이 안나오는걸까요 -_ ㅠ 

그래도 같은 바다니까 좋은건 좋은거! ㅋㅋㅋㅋㅋ






호텔에 체크인을 하고도 에어쇼가 시작되는 1시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서

호텔 수영장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바다가 바로 앞이지만은... 수영장이 더 가까우니깐요 ㅋㅋㅋㅋ

(게으른건가...;)


서방이랑 저랑 수영복 갈아입고 고고~ ㅋㅋㅋㅋ

엄마아빠는 그냥 산책 겸 구경 겸 나가는걸로 ㅋㅋㅋㅋㅋㅋㅋ



엄마랑 아빠는 요렇게 수영장 근처에 자리잡았어요.

호텔 체크인 하기 전에 잠깐 기념품 샵 갔다가 산 아부지 모자 ㅋㅋㅋ

햇빛이 따가워서 사긴 샀는데... 아부지 한국에서 쓰시고 있으실란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등산가실 때 쓰시고 계실란가?! 



수영복 입은 저는야 볼품없지만은, 기념으로다가 ㅋㅋㅋㅋㅋ

아.... 볼륨감 넘치는 언니들이 부러워요 -_ 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서방이랑 수영장에서 요렇게 놀고 있는 걸 엄마가 찍어주셨네요~


수영을 어렸을 때 배웠지만은... 해운대에서 놀다가 빠질 뻔 한 적이 있는 이후로는...

무서워서 물이 목 근처 깊이면은 벽에만 붙어있는 저... ㅋㅋㅋㅋㅋ

서방한테 종종 요렇게 붙어댕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 깊이가 5피트... 제 키가 5.3 피트니까... 간당간당 하더라구요 ㅠ

그래서 벽에 붙어있는걸 서방이 구조?! ㅋㅋㅋㅋㅋㅋㅋㅋ

깊은 곳은 또 6피트가 되더라구요;;; 그냥 붙어노는 신세 -_ ㅠ



꺅

히히히히히히히히

엄마아빠랑 같이 있었기에 볼 수 있었던 사진!

하나만 올릴께요 ㅋㅋㅋㅋㅋㅋ






지금부터는 서방한테 붙어놀다가 무슨 일이 생겼는지를 보여드릴께요 ㅋㅋㅋㅋ

아 놔 ㅠ_ㅠ



서방이랑 잘~~~~ 붙어 물에 둥둥 떠다니다가....



장난친다고 요렇게 팔로만 붙었죠?!

나름 발장구짓을 해보았지만... 앞으로는 안나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다리 운동인거죠.... 흑.


서방이랑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장난끼가 발동해서는,



요로코롬 서방을 갖다가 물속으로 푸욱! 박아넣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저도 빠졌어요 ㅠ_ㅠ 

깊다는 걸 생각안하고 서방을 물에 쑤셔넣고는.... 저도 같이 물 속으로 ㅋㅋㅋㅋㅋㅋ

아 놔........... ㅠ_ㅠ

또 해운대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든 ㅠㅠㅠㅠㅠㅠㅠ


허우적대는거를 서방이 손 잡아줘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왜 깊은곳에 가면은 발장구짓을 멈추게 되는걸까요?!

수영 헛배웠어...... ㅠ_ㅠ


쓰다보니까 저... 바보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엄마 덕분에 요런 개그샷 볼 수 있어서 좋네요 ㅋㅋㅋㅋㅋ

고마워요 엄마! 






요렇게 한번 제대로 빠지고 나니까는 더 이상 물 속에서 놀고싶지도 않고 ㅠ

에어 쇼 할 시간도 다 됐고해서 호텔방으로 돌아갔어요 ㅋㅋㅋㅋㅋ







방에서 이야기하고 있으려니 어디선가 들려오는 붕붕- 엔진소리!

밝을 내다보니 에어 쇼가 시작됐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서방이 세계대전에 쓰였던 오래된 비행기들을 에어 쇼에 쓰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새 비행기들이랑 오래된 비행기들은 엔진 소리가 다르다면서 ㅋㅋ

오~ 그런 것도 알아 서방?!

이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체를 뒤집으면서 하늘로 솟아오르는데, 엄청 멋지더라구요!

잘못해서 떨어지면 어쩌나... 아슬아슬 하기도 하고; 



비행기가 지나가고 난 자리에는 요런 매연만이 ㅋㅋㅋㅋㅋ

한동안 하늘이 뿌~얘지더라구요.

이것 때문에 한 팀 하고나면 다른 팀 나오기까지 쉬는 시간(?!)이 좀 길더라구요.



요 팀은 하늘이 뿌~연 상태에서 시작.

매연이 햇빛을 가려서;; 좀 어두워졌었어요;;; 허허;;;;


바다에 가까울 정도로 낮게 비행하는데...

기체를 사선으로 세워서 날더라구요!!!

와우!!!

완전 신기했어요~ +ㅁ+





한 쌍의 비행기들이 각각 재주를 부리는데, 

어쩜 저리 가까이 날면서 부딪히지도 않는건지;;; 

완전 신기하데요~ ㅋㅋㅋ


사진으로만 보면은 귀엽고 디게디게 평화로와 보이지만....

실제로 보는 에어 쇼는 엄청 시끄럽고 매연가득 ㅋㅋㅋㅋㅋ







에어 쇼 쉬는 시간(?!)에 ㅋㅋㅋ

구름이 매연때문에 어두워졌어요;;; 

바다 색깔도 희한하게 보이네요 ㅋㅋㅋ

그래도 이쁘다는거~






에어 쇼 보다가 배고파져서 씻고 밥먹으러 나가기로 했어요 ㅎㅎ



밥먹고 나오니까는 요런 하늘+바다가 딱!

바다에 두둥! 하고 떠 있는 구름이 너무 이뻐요 +ㅁ+


 

다른 쪽 바다는 요렇게 구름도 적고, 제대로 평화로워 보이네요 ㅋㅋㅋ






오늘은 요기까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담에 다 보여드리겠어요 ㅋㅋㅋ

뭐... 볼 것도 없지만서도 -_ ㅠ


미시시피의 걸프해안이랑 플로리다의 걸프해안의 차이를 좀 느끼셨나요?

그랬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힘차게! 잘! 보내시구요~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

'Travel > US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로하러 간... 여행아닌 여행. Orange Beach, AL  (0) 2014.01.28
Pensacola Beach, FL - ②  (0) 2013.11.04
Family New Orleans Trip - ②  (0) 2013.08.26
Family New Orleans Trip - ①  (4) 2013.08.19
Bellingrath Gardens, AL - ③  (2) 2013.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