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ummerford

서방동료네 크로피쉬 보일 (crawfish boil)

bluebone 2013. 3. 29. 11:50

안녕하세요!

잘 지내고 계시죠? ㅎㅎㅎ

한국은 벌써 금요일이네요! +ㅁ+

신나는 주말~♪


저희는 이번 주말 집에서 쉬기로 했어요 ㅋㅋㅋ

뉴올리언스에서 너무 놀아가지고 아직도 피곤피곤 -_ ㅠ

세월은 못속인다는 말... 이런 때 쓰는 것 맞죠? ㅠ_ㅠ 흑.





성 페트릭의 날 퍼레이드 마치고 서방동료네에서 하는 생일파티 갔었거든요.

생일파티라기보다는 크로피쉬 보일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저도 처음 본 거라 완전 신기했어요!

지금부터 보여드릴께요~







저희가 도착하니까는 서방 동료가 사 온 민물가재들이 요렇게 통에서 씻기고 있더라구요~

맨날 익혀서 벌~~~건 아이들만 보다가 요렇게 살아 움직이는 애들 보니까 신기신기~ +ㅁ+



호스로 쿨러(cooler)에다가 물 채우는 중이에요 ㅎㅎㅎ

물 꽉꽉 채워서 흙 같은 오물들이 빠져나오게끔 얼마간 놔두더라구요.

해감이라고 하나요? 조개 요리하기 전에 하는거랑 비슷해요 ㅎㅎ



얘는 물 빠지라고 구멍 숭숭 뚫린 바구니에다가 넣어뒀더니 빠져 나오려고 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끼 많은 서방. 

오랜만에 귀걸이 껴보겠다고 민물가재 한 마리 잡더만 귀에 갖다대고 ㅋㅋㅋㅋㅋㅋㅋ

저 집게가 그냥 귀에 대롱대롱 달릴 정도만 서방 귀를 잡으면 됐는데.....

얘가 힘이 너무 쎈거에요;;;;;;;;;

서방 표정 보이죠? ㅋㅋㅋㅋㅋㅋ

생각지도 못했던 공격을 당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에만 달 생각이었는데; 서방이 손을 놓자마자 얘가 다른 집게로 서방 볼?을 꼬집어버렸어요;;;;

결국 서방 피봤다는 이야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방은 아프다는데 저는 옆에서 계속 웃고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아이가 문제를 일으킨 장본인!

저 집게 보이시죠? 

저런 집게 갖고있는 아이를 골랐으니... 피 보는 게 당연한거겠죠 -_ -;;;

고르려면 좀 약해보이는 애를 골랐어야지......으이그....



서방보면서 막~ 웃다가 물 빼고있는 바구니를 봤는데...

글쎄, 얘가 이렇게 경계태세를 취하고 있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뭘 했다고?! 너 먹으려고 기다리고 있을 뿐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쪼깨난기 ㅋㅋㅋ



 


서방이랑 장난치면서, 사람들이랑 어울려 이야기하면서 시간보내고 있었더니 

요렇게 빨리 익는 아이들을 먼저 익혔더라구요~


크로피쉬 보일 할 때 넣는 크로피쉬보일 양념이랑 레몬을 주로 넣거든요?

레몬 넣으면서 같이 버섯도 넣었더라구요~

버섯이 저 양념을 제대로 흡수해서 완전 맛났어요!! 

(맵기도 제대로 매웠음 ㅋㅋㅋ)



이 큰 솥에다가 물을 바글바글 끓여서 양념넣고 각종 재료들 넣고 또 끓이는거랍니다~

서방이 집으로 이사하면은 이거 사자고 난리 -_ -;;;

그래... 근데 만들어서 누구누구 먹을껀데?? ㅋㅋㅋㅋㅋㅋ


이 날 저 솥으로 요리된 크로피쉬 먹은 사람이 15명이 넘었다면... 감이 오시나요? ㅋㅋㅋㅋ



민물가재들 물 뺄 때 썼던 바구니에요 ㅋㅋㅋ

해필이면 저희가 쿨러를 애매한 위치에 둬서.... 저 물 빼는 바구니가 저희 쿨러 위에... -_ ㅠ

나중에 호스로 깨끗이 씻어냈지만서도 ㅋㅋㅋㅋㅋㅋㅋ

서방이 계속 옆에서 아, 우리 쿨러 잘못 둔 것 같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로피쉬 보일 다 되기 전에 꼬맹이들은 이렇게 뒷마당(? 치고는 좀 넓은 ㅋㅋ)에서 놀고~



어른들도 한데 모여서 배구도 하고~ ㅎㅎㅎㅎㅎ

보기 좋더라구요~ 

키우는 아이들이 같은 나이대이니까는 한데 어울려 놀아도 거리낌없고~ 

서방이랑 둘이서 우리도 가족계획 할 때 이렇게 같은 나이대 아가들이 주위에 있었음 좋겠다며~ 



이 아가가 생일 주인공 카너(Kaner)에요 ㅎㅎㅎㅎㅎㅎ

아가가 아장아장 걸어댕기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ㅁ+

자꾸 침 질질 흘려서 그런가 저 턱받이는 계~속 하고있고 ㅋㅋㅋㅋㅋㅋ



우리집 큰아가도 민물가재들고 놉니다 ㅋㅋㅋㅋㅋ

다 끓는물에 들어갔는데 이 한 마리만 남아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걸 또 갖고노는 서방........ 나중에는 꼬맹이들 차지가 되어버렸지만 ㅋㅋㅋㅋㅋ







이렇게 크로피쉬 보일이 완성되어가요~

솥이 얼마나 큰지.... 노 같은걸로 휘 휘 저으시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알~갛게 맛나게 익은 민물가재들!! +ㅁ+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ㅎㅎㅎㅎㅎㅎㅎㅎ

맛있겠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쓰읍.



크로피쉬 보일에 썼던 재료들이 막 테이블 위에 널부러져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레몬, 버섯이랑 같이 들어갔던 감자도 보이고, 곧 들어갈 옥수수도 보이네요~

 


그냥 끓여 익히는 게 다가 아니고 요렇게 뚜껑 덮어두고 찬물을 뿌려 솥을 식히더라구요?

그러면 나중에 껍질 깔 때 편하다네요 ㅋㅋㅋ

확실히 깨끗하게 잘 벗겨지긴하더라는 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카너 사진 한 장 더 ㅋㅋㅋㅋ

자꾸 애가 물건 집어서 입에 대고 그러니까 로레인이 저 쪽쪽이 물려주고 ㅋㅋㅋㅋㅋ

결국 모래사장에 앉아 쪽쪽이 빨면서 삽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렇게 사진찍고 그 다음에는 크로피쉬 먹는다고 정신없어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_ ㅠ

집에서 해서 그런지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서 완전! 깔끔한 맛이었어요~

워낙에 크로피쉬 좋아하는 저인지라 여기저기서 많이 사먹어봤거든요 ㅋㅋㅋ

가게에서 파는 것들보다 훨씬 깔끔한 맛! 

진짜 집 이사하면 솥 하나 장만할까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컷 먹고 마시고 놀고나서 집으로 돌아와서 빈이랑 놀다가....



장난으로 퍼레이드에서 받은 녹색 구슬목걸이를 목에 걸었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구슬끼리 부딪혀서 소리내니까 완전 무서워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그걸 또 목에 거니까 애가 완전 경직;;;

걸고나서는 오히려 괜찮았던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싫어하는 티 나죠? ㅋㅋㅋ 억울한 표정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억울한 표정 사진 하나 더.

한 번으로 끝낼 수 없죠 ㅋㅋㅋㅋㅋㅋ

빈이 괴롭히기 얼마나 재밌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저희 성 페트릭의 날 했던 크로피쉬 보일 보여드렸어요~

재밌게 보셨는가 모르겠네요 ㅎㅎㅎ

한국에서 요리하는거랑은 완전 다르죠? ㅎㅎㅎㅎ


다들 주말 계획 세우셨나 모르겠네요 ㅎㅎ

요즘 한창 벚꽃 필 시기죠? 

부산 남천동에는 벌써 만개했던데... ㅠ_ㅠ

벚꽃놀이 가고프네요 ㅠ


주말 잘 보내시구요~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